본문 바로가기
필요한글

컴퓨터 윈도우 10 초기화 및 복구 방법

by 현명한 올빼미 2021. 3. 22.
728x90

안녕하세요 ~ 잡동사니 모으는 블로그입니다!

 

얼마전에 사용자 이름을 영어로 만들기 위해 레지스트리를 잘못 만졌다가 계정 로그인이 안되가지고 PC초기화를 했는데요~

 

물론 귀찮게도 월래 있던 사용자 설정을 일일이 새로 설정해야 했지만 무사히 복구 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어째튼 저처럼 컴퓨터에 레지스트리를 잘못 건들였다던가 하는 경우에는 2가지 복구 방법이 있는데요!

 

첫번째 PC초기화 하는 방법과 두번째로는 이전 날짜로 시스템 복원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외로 컴퓨터에 문제가 생길 것 같을 때 미리 복구 드라이브 설정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오늘은 PC초기화 하는 방법과 시스템 복원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스템 복원하는 방법

 

먼저 시스템 복원 하는 방법인데요!

 

이 방법은 예전 날짜로 컴퓨터를 복원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내 PC 속성으로 들어가 줍니다!

 

 

 

위에 사진과 같이 컴퓨터 속성 - 시스템 보호 - 시스템 복원을 눌러주면 이렇게 시스템 파일 및 설정 복원 창이 뜨는데요!

 

시스템 복원을 하게되면 이전에 날짜로 거의 완벽하게 컴퓨터를 되돌릴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복원하게되면 새로 윈도우를 시작할때 시간이 걸리긴 하지만 제일 손안가는 복구 방법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PC초기화 하는 방법

 

다음 방법으로는 PC초기화 하는 방법인데요~

 

이 방법은 윈도우를 새로 까는 방식이지만 옛날 포멧처럼 모든 파일이 날라가지 않고 윈도우 관련된 것들만 새로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으로 삭제되는 파일로는 Program Files 및 Program Files (x86) 안에 있는 설치 파일, 내 문서 및 사진에 저장된 파일, 다운로드에 있는 파일이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초기화를 할 경우에는 필요하다 싶은 파일들을 미리 정리해서 C드라이브나 D드라이브로 옮겨 놓으시길 추천드립니다.

 

 

 

 

PC초기화를 하시려면 위 사진과 같이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복구 - 이 PC초기화 를 누르시면 됩니다.

 

 

 

 

 

내 파일 유지를 클릭해주시고요~

 

 

이 선택창에서는 로컬 다시 설치를 누르시면 됩니다!

 

클라우드 다운로드는 USB에 윈도우를 옮기고 싶을때 선택하시면 됩니다.

 

 

 

 

 

PC초기화 후기

 

레지를 잘못 건들여서 오랜만에 컴퓨터 앞에서 끙끙 거렸는데요!

 

요즘은 이렇게 윈도우에서 초기화 기능이 있기 때문에 굳이 포멧이란걸 할 필요가 없는 것 같네요.

 

옛날에는 USB에 윈도우 파일이랑 3DP CHIP 프로그램 담아서 포멧하고 그랬는데 말이죠!

 

어째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밑에는 PC초기화 후에 깔면 좋은 프로그램들 링크 달아드릴게요!

 

 

 

PC초기화 후에 깔면 좋은 프로그램

www.videolan.org/vlc/index.ko.html

 

VLC 미디어 재생기 공식 다운로드, 최고의 오픈 소스 재생기 - VideoLAN

VLC는 DVD, 오디오 CD, VCD 와 다양한 스트리밍 프로토콜뿐 아니라 대부분의 멀티미디어 파일을 재생할 수 있는 무료 오픈 소스 크로스 플랫폼 멀티미디어 재생기이자 프레임워크입니다. VLC는 대부

www.videolan.org

kr.bandisoft.com/bandizip/

 

반디집 공식 홈페이지 · ALZ, EGG, 7Z, RAR 지원 무료 압축 프로그램

반디집 (Windows) 반디집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빠르게 작동하는 압축 프로그램입니다. 무료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유료 에디션은 다양한 고급 기능을 제공합니다. 주요 기능 지원 OS: Windows Vi

kr.bandisoft.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