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공간

24인치 qhd 모니터를 알아보자~

by 현명한 올빼미 2020. 10. 14.
728x90

 안녕하세요~ 잡동사니 모으는 블로그 입니다!

오늘은 24인치 중에 qhd 모니터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일단 저는 이번에 듀얼 모니터를 구매하기 위해서 이것 저것 알아보다가 

저의 메인 모니터 27인치 qhd 모니터에 맞게 24인치 qhd를 구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제 메인 모니터가 이 모델인데요~

 

일단 메인 모니터가 커브드 모니터이기 때문에 보조모니터는 이것 보단 작은 사이즈로 평면을 사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24인치 평면 중에 고를려고 했는데요~

 

역시 사는 김에 좋은 모니터를 사고 싶어서 qhd로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다나와에서 조건 설정을 하고 검색해 봤더니 생각보다 모델이 얼마 없길래 고르는게 수월 했죠 ㅋㅋ

 

 

 

 

위에 모델들이 판매중인 24인치 qhd 모니터 인데요~

저는 이중에 hp 24mq 모델을 사서 지금 설치까지 완료 했습니다!

 

hp 24mq 모델을 고른 이유는 역시 가격적인 측면에서 메리트를 느꼈기 때문입니다.

같은 가격인 이그닉 플루이드는 색감이 별로라는 리뷰가 많았기 때문에 꺼려졌고요!

 

이것보다 저렴한 비트엠 x240qg165 제품은 패널 종류가 TN이기 때문에 별로였습니다.

생각해보니 이중엔 VA패널 모니터가 없는게 신기하네요~

 

패널은 대표적으로 3가지가 있어요. TN패널, IPS패널, VA패널

각 패널마다 장단점이 있는데요~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해보자면

TN패널은 반응속도가 빠르지만 명암비와 밝기가 그저 그렇습니다.

IPS패널은 핸드폰에 쓰이는 패널로 밝기가 좋고 옆에서 봐도 잘보입니다.

VA패널은 명암비가 좋고 색 재현율이 좋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VA패널을 선호하는데요. 이유는 동영상이나 게임을 할 때

주로 화면에서 나오는 그래픽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제 메인 모니터도

VA패널로 구입했었습니다.

 

보조 모니터는 사실 거의 문서작업 보조용으로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IPS도 

괜찮은 선택인거 같아요.

 

이번에 제가 새로 구입한 hp24mq는 IPS패널인데 확실히 월래 있던 모니터보다 밝기가 더 좋아요!

하지만 전체적인 느낌이 VA패널보다는 좀 안좋습니다. 이번에 옆에서 비교하면서 확실히 알았는데

IPS 보다 VA패널이 더 고급진 화면으로 느껴집니다.

 

메인 모니터도 QHD라서 보조모니터도 QHD로 구매를 했는데 사실 24인치에서는 별로 체감이 안되었어요.

24인치 FHD나 QHD나 사실상 육안으로 느낄정도가 아니라서 쓴 돈 대비해서 만족도가 높진 않네요!

 

hp24mq모델은 dp포트단자가 없고 hdmi포트와 d'sub 포트단자를 지원하는데요~

모니터에 대한 후기는 더 써봐야 알겠지만 일단 모니터 설정이 한글화가 안되있다는게 아쉽습니다.

hp라는 브랜드도 대기업이긴 하지만 좀 아쉽구요 ㅋㅋ

레노버나 델 모니터가 같은 가격대였으면 굳이 hp로 샀을거 같진않아요~

 

전체적은 만족도는 보통입니다~ 만약 이 모니터를 살려고 하시는 분 있으면 개인적으로

24인치 fhd 로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가격대도 qhd가 되서 8만원가량 비싸기 때문이죠!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다음에는 택배지연으로 늦게오는 듀얼 모니터암 카멜카멜 마운트 cma-2dp 리뷰로 찾아올게요~

 

 

관련글 

 

 

카멜 마운트 cma-2dp 후기 및 사용 사진~

안녕하세요 ! 잡동사니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모니터 암 카멜 마운트 cma-2dp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전에 NB F80모델의 모니터암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새로운 모니터를 구

werw.tistory.com

 

 

광고링크

 

 

HP 60.47cm QHD 24MQ 모니터

COUPANG

www.coupang.com

 

댓글